코로나에 대한 압박이 사라지면서 최근에 결혼하는 커플들이 늘어났습니다. 그동안 출국이 힘들어 여행을 못갔던 부부의 늦은 신혼여행까지, 한국에는 다시 여행붐이 불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혼여행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줄 인기 여행지 몰디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 몰디브의 매력을 알아보고 그동안 왜 몰디브가 인기 많았는지에 대해 찾아보겠습니다.
몰디브의 아름다움과 매력
몰디브는 인도양에 위치한 섬나라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유명합니다. 바다로 둘러싸인 섬나라다 보니 파도와 푸른 하늘, 백사장, 다양한 해양생물들이 어우러져 휴양지로 제격입니다.
특히 몰디브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노클링과 다이빙 스팟이 있고, 대부분의 호텔에서는 수중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밤에는 별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신혼여행으로는 지속적으로 인기있는 섬나라입니다.
몰디브에서 할 수 있는 것
몰디브는 자연환경이 아름답고 많은 섬으로 구성된 나라라서, 다양한 수상 스포츠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스노클링과 다이빙, 서핑, 제트스키 등이 있고, 물위에서는 카누와 카약, 윈드서핑 등 많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땅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로는 섬 구경, 자전거타면서 풍경 즐기기, 해변산책 등이 있습니다. 이런 액티비티들은 4~5일이면 충분히 즐길 수 있어, 일주일 내외로 신혼여행을 가기에 적합합니다.
신혼여행과 잘 맞는 몰디브의 숙박시설
몰디브는 신혼여행지로 유명 하다보니 로맨틱한 체험을 위한 서비스와 숙소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섬나라에서 즐기는 선셋 크루즈, 해변캠핑, 바다에서 족발파티 등 대부분 신혼여행에 어울리는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몰디브에서는 각종 리조트와 오버워터 빌라, 언터워터 레스토랑 등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숙박 시설이 있습니다. 신혼여행 다녀온 부부들의 인스타그램 사진을 보면 대부분 물위에 떠있는 숙소를 볼 수 있는데, 이 숙소들이 오버워터 빌라로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외에도 대부분의 리조트는 전용 저수지나 개인 수영장이 있습니다.
몰디브 가는 방법과 준비사항
몰디브는 직항 비행기가 운항되지 않습니다. 결혼 직후 토요일에서 월요일 사이 신혼여행을 위한 부부들만 찾기 때문에 좌석이 많이 남아서가 아닐까 추측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몰디브 가는 비행편이 많이 줄었었는데, 지금은 싱가폴항공 등 다시 많은 항공편이 생기면서 예전 가격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여전히 직항은 없고 한번정도 환승하여 이동합니다.
몰디브는 이슬람 국가이기 때문에 이슬람 문화에 대하여 조금은 알고 가야 합니다. 비치웨어는 바다와 해변에서만 입는 것이 좋고,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열대성 기후로 비가 많이 내리는 5~10월에는 해일의 위험성이 있어 방문하기 전에 날씨를 확인하고 계획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몰디브의 음식과 문화
몰디브는 인도양에 있는 섬나라 해양 국가로 당연하게도 해산물 요리가 유명합니다. 대부분의 리조트나 호텔에서는 서양식 뷔페가 제공되고 몰디브 전통요리도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몰디브 요리로는 생선으로 만든 카레, 스테이크, 케밥 등이 있고, 몰디브 주변의 인도 음식들도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몰디브 수영장이나 해변가의 캐노피 아래에서 저녁을 먹으면, 없던 사랑도 생기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외에도 리조트 안에서도 룸서비스를 이용하여 프라이빗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